인생은 여행 人生は旅

동성화인텍 본문

투자 공부/관심종목

동성화인텍

하늘빛 칵테일 2024. 6. 5. 15:11

 

2024.5.14 분기보고서

 

    가) PU단열재 사업부문

  ① 초저온보냉재

동성화인텍이 생산하는 초저온보냉재는 LNG의 수송과 저장을 위해 필수적인 소재입니다. LNG(Liquefied Natural Gas, 액화천연가스)는 기체 상태의 천연가스를 -163℃까지 냉각시켜 액체로 만든 것으로, 기체상태의 천연가스와 비교하여 그 부피가 600분의 1까지 줄어드는 것이 주요 특징입니다. 이러한 특성을 활용하여 천연가스를 액화시켜 수송, 저장함으로써 수송과 저장 시의 채산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LNG는 연소 시 공해물질이 거의 없고 공기보다 가벼워 안전할 뿐만 아니라 열효율도 높아 친환경 에너지로 그 수요가 급속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에 LNG 수송과 저장에 필수적인 동성화인텍의 초저온보냉재 또한 전 세계적으로 각광받고 있으며, 이러한 시장 변화에 따라 동성화인텍은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였습니다.

 

동성화인텍은 LNG인수기지의 배관 및 저장탱크, LNG선박에 사용되는 초저온보냉재를 국내 최초로 국산화하여 공급함으로써 최고의 초저온보냉재 전문기업으로서 기술의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으며, 최근 에너지 효율 강화 및 배출가스 규제 강화 등으로 친환경 에너지 시장이 전 세계적으로 성장함에 따라 LNG운송선박과 LNG를 연료로 사용하는 LNG추진선의 수요가 늘어나고 있어 동성화인텍은 초저온보냉재의 사업역량을 더욱 강화, 확대시키고 있습니다.


   ② PU SYSTEM

PU (Polyurethane, 폴리우레탄)은 실생활에 널리 쓰이고 있는 화학제품으로, PU의 발포(發泡, 거품을 냄) 여부에 따라 Foam계열의 PU와 Non-Foam계열의 PU로 나뉩니다. Foam계열의 PU는 FOAM단열재, 인조목재, 스폰지, 자동차 내장재 등으로 쓰이고 있으며, Non-Foam계열의 PU는 코팅제, 접착제, 실란트, 엘라스토머 등으로 쓰이고 있습니다. PU시장은 산업발전과 소득 수준에 비례하여 꾸준히 그 분야가 넓어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신제품 개발노력에 힘입어 새로운 시장의 출현가능성이 항상 열려 있습니다.

 

동성화인텍은 자체 기술로 원료를 공급할 수 있는 시스템하우스를 갖추고 시장에서 요구하는 Foam PU와 Non-Foam PU를 생산, 판매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PU시장의 선도기업으로서 많은 연구진과 높은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토대로 새로운 시장에 꾸준히 대응하고 있습니다.

 

 

실적과 재무 모두 너무 좋은데, 주가는 하락하고 있어서 관심이 가는 종목이네요 ^^

특별히 악재는 안보이는데, 4월에 공장에서 불이 났던 뉴스 외에는...

수주잔고가 인상적이네요 ^^

그나저나 빅텍은 주식을 왜 저렇게 쓸어 담고 있는지 이유를 모르겠어요 ㅎㅎ

 

'투자 공부 > 관심종목'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세실업  (0) 2024.06.10
명신산업  (0) 2024.06.07
예스티  (2) 2024.06.03
아가방컴퍼니  (0) 2024.05.31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0) 2024.05.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