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은 여행 人生は旅
오이솔루션 본문
자본유보율 빼고는 상황이 너무 안 좋네요;;;
영업이익률이 어떻게 하면 저렇게 되는건지 궁금해지네요
2024.7.9 전환사채권 발행결정
2024.5.30 [정정] 자기주식취득 신탁계약 체결결정
1. 경영권 방어
자기주식신탁계약은 적대적 인수합병(M&A)으로부터 경영권을 방어하는 수단으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기업이 일정량의 자사주를 신탁사에 맡기면, 이 주식이 경영권을 보호하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2. 임직원 보상
기업은 임직원에게 스톡옵션이나 성과 보상의 일환으로 자사 주식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자기 주식신탁계약을 통해 이러한 주식을 신탁사에 맡기면, 필요한 시기에 임직원에게 주식을 배분하는 데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주가 안정화
기업은 자사 주식을 신탁사에 맡겨 주가를 안정화시킬 수 있습니다. 신탁사가 시장 상황에 따라 적절히 주식을 매입하거나 매도하여 주가 변동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4. 재무 유연성 확보
자기주식신탁계약은 기업의 재무 유연성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필요할 때 신탁된 주식을 활용하여 자금을 조달하거나 재무구조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5. 회계 및 세무 처리
신탁을 통해 자사 주식을 관리하면 회계 처리와 세무 처리가 보다 간편해질 수 있습니다. 특히, 주식 배분 시 발생하는 세무 문제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예시 및 참고 자료
• 경영권 방어: 적대적 인수합병 시도 시 기업의 주식을 신탁사에 맡김으로써 적대적인 주주가 경영권을 확보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 임직원 보상: 삼성전자와 같은 대기업들이 임직원 스톡옵션 제도를 활용하여 자기 주식신탁계약을 통해 주식을 배분합니다.
• 주가 안정화: 기업이 시장 변동성에 대응하기 위해 신탁사에 주식을 맡겨 안정적인 주가 관리를 도모하는 사례가 있습니다.
2024.5.16 분기보고서
매출은 갈수록 악화, 수주잔고는 남아있지만 영업이익률이 마이너스라
팔수록 손해??
처음으로 전환사채를 발행했다고 하니,
회사가 한계에 다다른 느낌입니다. 무언가 새로운 펄을 만들어서 발표를 해야할듯한데,
어떤 식으로 전개될지 좀 더 지켜봐야겠습니다.
2024.3.22 정기주주총회결과
정기주주총회 결과를 보면 앞으론 아무거나 다 하겠다 라고 보입니다 ^^
전환사채 250억 원 납입일이 7월 11일이니 정정공시가 나오지 않고 납입 공시가
나온다면 그때부터 다시 지켜봐야겠습니다 :)
https://news.mt.co.kr/mtview.php?no=20240702093415125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