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은 여행 人生は旅

공기청정기 비교(샤오미 미에어2S/샤프 FP-J40K/일렉트로룩스 퓨어A9) 본문

일상다반사/생활 가전제품

공기청정기 비교(샤오미 미에어2S/샤프 FP-J40K/일렉트로룩스 퓨어A9)

하늘빛 칵테일 2020. 3. 22. 00:13

요즘은 코로나 19 때문에 미세먼지에 대한 걱정보단 바이러스에 대한 두려움이 더 크긴 하지만,

미세먼지도 우리 건강에 끼치는 악영향이 정말 정말 너무도 크기 때문에 현재 사용하고 있는 

공기청정기 제품들에 대해 글을 써보기로 했습니다 ^^

일단 가장 먼저 구입했던 제품은 샤오미의 미 에어 2S 제품인데 중국 구매대행으로 몇 주 만에 도착

했습니다. 일단 외관 디자인은 아주 깔끔하고 모터 소음도 정말 조용합니다....

하지만 1년이상 사용했으나 필터에 먼지 하나 없습니다 ;;; 이건 정말 인테리어 용도였습니다 ㅋ

모터 소음이 작은만큼 흡입력이라곤 없어서 미세먼지가 하나도 제거가 되지 않았단 걸 뒤늦게

깨달았네요 ㅎㅎㅎㅎ지인은 똑같은 디자인인데 좀 더 길쭉한 제품을 샀는데 그 모델은 미세먼지

흡입이 잘 된다고 합니다 ㅋ

그리고 두번째로 구입한 제품은 지금처럼 일본과의 사이가 나쁘지 않았던 시기에 구입했던 

샤프의 FP-J40K 제품인데 지금은 가격도 많이 떨어지고 성능도 좋은 것 같아 마음에 드는 제품입니다.

하지만 일본제품이라 추천은 드리지 못할 것 같네요 ^^

무엇보다 좋은 점은 필터 수명이 길다는 점과 플라스마 클러스터 이온이 발생되어 안 좋은 냄새를

제거해준다는 점? 가격 대비 너무 좋은 거 같단 생각이 드네요 ㅋ 근데 제품 설명에는 필터 수명을 

10년이라고 광고하던데 사용설명서에는 개봉 후 약 2년이라고 나와있네요 ;; 이건 명백한 허위광고 아닌가요?

 

아무튼 가격대비 성능은 샤프의 제품이 훨씬 나은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제 일본 제품은 가능한 사지 않겠다고

다짐했으므로 패스하고, 최근에 구입한 일렉트로룩스의 퓨어A9 제품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

제가 산 제품은 큰 평수의 PA91-606GY 모델입니다. 색상은 회색으로 위쪽은 패브릭 재질로 고급스럽고

디자인이 이쁘네요 성능은 아직 며칠 써보지 않았지만 괜찮은 듯합니다. 

필터 가격이 상당히 비싼 편으로(11만원 가량) 부담스러웠는데 이번 달까지 필터를 하나 더 주는 행사를

하고 있어서 빨리 구입했습니다. 기계 가격도 처음 판매됐을때 보다 상당히 내려갔고요 

무엇보다 바람이 나오는 토출부의 디자인과 패브릭 재질 때문에 마음에 들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