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은 여행 人生は旅

공간성(空間誠) 본문

커피/추천 카페

공간성(空間誠)

하늘빛 칵테일 2020. 3. 8. 13:16

하늘빛 칵테일입니다 ^^

오늘은 제가 가본 카페중 커피가 진짜 맛있는 곳을 추천드리려고 합니다. 

물론 커피의 맛은 주관적인 부분이니 참고만 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ㅎㅎ

다른 분들의 리뷰에서 사장님께서 직접 내려주시는 드립 커피가 진짜 맛있는 곳이라고

보긴 했지만 저는 라떼만 마시는 스타일이기 때문에 ㅎㅎ 라떼에 대해서만 말씀드리겠습니다.

우선 이 곳은 로스팅을 직접 하시는 카페라서 더 맘에 들었고 에스프레소 머신은 국내에서

유일한 업체인 엘라치오의 "자르"를 쓰고 있었습니다. 

PID도 포함되어 가격 대비 많은 기능들이 포함되어 있기에 꽤 괜찮아 보였지만 사장님의

만족도는 그냥 가성비가 좋다는 정도? ^^였습니다. 그래도 소규모 카페에서 드립을 위주로

하시는 가게이기에 나쁘지 않은 선택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저는 다음 홈카페 업그레이드는 달라꼬르떼나 로켓, 베제라 중에서 선택할 듯싶네요 ^^

 

간판은 없고 나무 팻말로 대신하는 가게 이름

그래도 직접 로스팅하신 원두로 만들어주신 라떼의 맛은 뭔가 오묘한 텍스처를 보여줬습니다 ㅎㅎ

커피와 우유의 질감이 따로 분리된 듯 하지만 마실수록 잘 조화가 되면서 고소하고 달콤한 맛이 느껴지네요

사용하시는 원두와 우유에 대해선 물어보진 않았지만 나름대로 맛을 조합해 고민하신 부분이 느껴졌습니다. 

가게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사실 처음엔 이런 뜻 인줄 몰랐습니다ㅋ 나중에 한자사전을 보고 알았네요 ^^;)

정성을 다하는 공간이란 가게 이름이 더욱 와 닿네요. 근처로 가게 된다면 라떼 마시러 다시 가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