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은 여행 人生は旅

WEB - 웹서버 운영하기(Live Server) 본문

코딩 공부

WEB - 웹서버 운영하기(Live Server)

하늘빛 칵테일 2023. 12. 22. 18:09

 

◎ 비주얼 스튜디오 안의 확장 프로그램 중 하나인 Live Server를 설치!

    정상적으로 설치되면 우측 하단에 Go Live 가 표시된다!

 

◎Go Live를 클릭하면 내가 만든 웹사이트가 새로운 창에 뜨고 우측 하단엔 Port : 5500이라고 표시된다.

  < http://127.0.0.1:5500/ > -> 전 세계적으로 내 컴퓨터 자신을 가리키는 주소로 약속된 주소

  내가 실행한 웹서버를 통해서 서비스되는 웹페이지가 만들어진 것이고

  실시간으로 편집이 가능하다 ^^

  코드를 편집만 해주면 실시간으로 내용이 변경된다. 

 

- 같은 와이파이에 연결 상태에서 또 다른 확장 프로그램인 

   IP Address 를 설치.

 

 

그러면 오른쪽 제일 하단에 나의 IP 가 표시되고 IP 주소를 웹 브라우저에 입력하면 바로

접속할 수 있다. 이 과정은 안될 가능성이 높다고 강사님께서 말씀하셨는데

실제로 되지 않았고, 안되더라도 된 것으로 생각하라고 하시네요 ^^;;

 

여기까지 생활코딩의 WEB1 의 강의를 모두 들었습니다 ^^

아직까진 그렇게 어려운 부분은 없었던 것 같지만...

갈수록 굉장히 어려워질듯 하니..조금 걱정이 되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