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은 여행 人生は旅

란실리오 실비아&바라짜 바리오 본문

커피/커피머신&커피용품

란실리오 실비아&바라짜 바리오

하늘빛 칵테일 2021. 6. 10. 22:41

드롱기 제품을 쓰다가 캡슐 머신을 거쳐 구매하게 되었던 란실리오 실비아와 바라짜 바리오 그라인더입니다 ㅋ

제가 구입했을 당시엔 머신만 150만 원 가까이했던 거 같은데 지금은 110만 원 정도네요 ㅎㅎ

이 머신은 포타 필터부터 상업용 머신이랑 거의 똑같은 무게감과 사이즈 재질로 이루어져 있고,

추출 압력도 9 bar라서 가정용 머신 중엔 상당히 괜찮은 성능이에요. 그리고 무엇보다 스팀이 좋았던 걸로

기억합니다... 하지만 추출 압력이 조금 제멋대로인 경우가 많아서 초보자에게 적합한 머신은 아니었어요 ㅠ

그리고 함께 구입했던 바라짜 바리오 그라인더도 가정용 치곤 상당히 고가라 분쇄도가 굉장히 세밀하게

조절된다는 장점이 있지만, 그것도 초보자에겐 오히려 단점으로 작용했던 것 같습니다. 

적정 분쇄도를 맞추기 위해서 원두를 너무 많이 버리게 된다는 ㅠㅠ

ㅎㅎㅎ 그래도 그럭저럭 1년가량은 잘 사용하다가 처분했었던 비운의 머신이네요 ^^

바리스타에 대한 충분한 지식을 가진 분들에게만 추천해주고 싶은 가성비 머신입니다...

예전에 카페에서 일할 때 사용했던 달라꼬르떼 에볼루션은 추출 시 어느 정도 보정을 해주는 

기능이 있어서 웬만하면 맛있는 에쏘를 뽑아줬었기에 ㅋㅋ

그때 당시엔 달라꼬르떼 머신에 대한 좋은 기억에 달라꼬르떼 미니를 너무 사고 싶었지만 

너무 비싸서 ㅠㅠ 여러 가지 머신들 사용해본 결과 역시 가성비는 가찌아 클래식 프로네요 ㅎㅎ

다음번 머신은 아마도 로켓이나 베제라, 달라꼬르떼, 엘 로치오 정도에서 고려중입니다 ^^